공지 비상대책위원회 운영 방향에 대하여

열린민주
2024-06-04
조회수 65

비상대책위원회 운영 방향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열린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김정원입니다. 


지난 주에 전해드린 바와 같이 향후 우리당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비록 우리 당이 비상대책위원회 체제이지만 제22대 국회 개원을 맞이하여 작지만 강한 정당으로서 아래와 같이 우리의 역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첫째, 우리당의 조직 안정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 비상대책위원회는 후임 당대표 선출을 위한 임시 전당대회를 개최하는 등 긴밀하게 움직이겠습니다. 비상대책위원회는 당의 일시적인 기구이기 때문입니다. 당헌 제76조를 살펴보면 「안정적인 당 운영과 비상상황의 해소를 위해 일시적인 기구로서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한다」라고 정하고 있습니다. 


둘째, 당을 운영하는 데 당원을 중심에 놓고 사고하고 판단하겠습니다. 당의 힘과 중심은 당원에게 있습니다. 언제든지 당의 운영과 진로에 대하여 허심탄회하게 당홈페이지, 카페 등을 활용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리 비상대책위원회도 당원 여러분의 여론을 수렴하고자 지역별 순회 당원 간담회를 추진하겠습니다.    


셋째, 사회민주당과의 연합정치 구현을 알차게 실천하겠습니다. 최근 제정된 우리 강령 전문에는 국민의 삶이 행복한 나라를 만들기 위한 핵심가치로 공정과 정의, 안전, 복지, 포용적 성장 및 평화통일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사회민주당이 지향하는 가치도 우리당과 대동소이할 것입니다. 우리 당의 목표와 핵심가치 구현을 위해 더 나아가 사회민주당과의 정책연대뿐만 아니라 우리당과 가치를 함께 하는 타당의 공청회, 간담회에도 적극 참여하여 우리 당의 이익에 부합하는 정책을 구체적으로 제시할 것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당의 의견이 입법에 반영되는 등 실질적인 연합정치를 구현하겠습니다.    


넷째, 당의 조직화를 제고하겠습니다. 지난 제22대 총선 과정에서 조국혁신당 창당, 이중당적 이슈 등으로 안타깝게 많은 당원들이 우리 곁을 떠나갔습니다. 비록 쉽지 않은 과정이겠지만 온·오프라인 등을 통해 우리당을 적극 홍보하겠으며, 필요시 관련 규정에 대한 제도개선도 검토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2026년 지방선거를 대비하여 당의 위상과 역할을 드높이도록 지방선거를 차분히 준비하겠습니다. 우리 서민들의 삶의 터전인 지역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보여야 총선에서 새로운 기회를 엿볼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를 위해 유망한 당원 발굴, 지역별 정책과제 발굴 등을 추진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비상대책위원회의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당원 여러분. 작지만 강한 정당인 우리당을 믿고 지속적인 신뢰와 지지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0